REVIEW

[나우푸드 L-테아닌, L-트립토판] 불면증 환자의 내돈내산 숙면 보조제 리뷰

독희💛 2023. 12. 6. 15:22
728x90
반응형

안녕하세요 👀
오늘은 내돈내산으로 구매한 나우푸드의 테아닌과 트립토판을 리뷰해 볼게요!
 


 

 

테아닌(Theanine)

- 아미노산의 한 종류.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감 완화에 도움을 줌

- 효능에 대해 검증이 끝나지 않았으며 하루에 1200mg 이상 넘기지 말 것을 주의 

 

트립토판(Tryptophan)

 - 아미노산의 하나.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을 합성하는 데 필수적임

 - 우울증이나 불면증, 비만 등을 치료하는데에 쓰임

 - 과하게 섭취시 유당불내증을 일으키거나 호산구선 근육통 증후군의 원인이 될 수도 있음

 

 


📁불면증의 원인

 
불면증이란 쉽게 잠을 들지 못하거나, 잠이 들어도 자주 깨거나, 이른 새벽에 잠에서 깨어 다시 잠을 이루지 못하는 등 수면과 관련해 질이 떨어지는 경험을 2주 이상 겪고 있는 증상을 말합니다. 사실 불면증의 원인은 너무 다양해서 뭐 하나라고 꼽기가 어려운데요, 크게는 생활습관, 환경적, 신체적, 심리적 요인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. 하지만 현대인의 불면증은 주로 심리적 요인에서 나오는 것 같아요. 불안한 심리상태가 불면증으로 표현되는 거지요. 
 
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제품은 심인성 불면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입니다. 
 

📁L-트립토판 소개 및 장점

 
테아닌과 트립토판이 낯선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! 저도 이 영양제를 사기 전까지는 이런 성분이 있는지도 몰랐습니다ㅎㅎ

트립토판은 필수 아미노산이라 신체에 의해 합성이 불가해 섭취로만 체내 흡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. 특히 우리가 주목할 점은 세로토닌과 멜라토닌 합성에 핵심적인 역할을 해 긴장완화, 긍정적인 기분 증진, 편안한 수면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.

나우푸드-영양제-숙면
나우푸드 L-트립토판

 

제가 구매한 제품은 나우푸드의 제품이에요. 해당 제품은 500mg의 L-트립토판 제품이고 총 60정이 들어있어요. 매일 2~3회, 1~2정씩(마지막 섭취는 취침 직전에)  공복에 복용하기를 추천하며, 성인 전용이기 때문에 임신 또는 수유 중이거나 선택적 세로토닌 재흡수 억제제를 섭취하실 경우 의사와 상의하셔야 합니다.
 

📁L-트립토판 단점

 
호산구성 근육통 증후군 발생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. 미국에서 실제 사례도 있었따고 하는데요, 오염된 L-트립토판을 먹은 여성들이 유사한 소견을 보이는 데에서 발견되었다고 해요. 꾸준한 형태로 L-트립토판 섭취에 따른 호산구성 근육통 증후군의 원인이 학회에 보고되고 있다고 하니 참고하셔야 할 것 같아요.

📁L-테아닌 소개 및 장점

 
아까 불면증의 원인이 '불안한 심리상태'라고 말씀드렸었는데요. L-테아닌은 바로 이 부분에 도움을 줍니다. 우리가 마음을 차분하게 할 때 차를 마시잖아요? L-테아닌은 녹차에 들어있는 천연 아미노산입니다. 스트레스를 줄여주어 이완을 촉진하고, 건강한 인지 기능을 촉진하면서 혈관 기능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.
 

나우푸드-영양제-불면
나우푸드 L-테아닌

 

이 제품은 더블스트렝스라 200mg의 L-테아닌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요. 총 120정 들어있으며 필요에 따라 매일 1~2회 1정을 가급적 공복에 섭취하기를 권하고 있습니다.
 
역시 성인전용 제품이라 아이들 손에 안닿게 주의해 주시고, 임신/수유 중이거나 질병이 있는 경우 의사와 상의하셔야 합니다.
 

📁L-테아닌 단점

 
대체의학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검토하는 국제 연구 협력기관인 natural standard에서는 테아닌의 효능에 대해 신중한 입장을 고수하고 있습니다. 임상 연구가 쥐에 국한해 사람에게 적합하지 않다는 의견도 있으니 이 점은 고려해보셔야 할 점입니다.

📁 L-테아닌, L-트립토판제품 비교 및 효능

나우푸드-영양제-불면증
트립토판, 테아닌 알약 크기

 

아무래도 mg가 달라서 그런지 L-트립토판  알약이 훨씬 크죠? 알약 크기가 새끼손가락 기준 한마디 정도 되어 한번에 여러 정 섭취하기는 쉽지 않아요. 제조사에서는 필요에 따라 자주 섭취해도 된다고 하는데 저는 혹시나 일과시간에 졸릴까 봐 자기 직전 한 번만 섭취합니다ㅎㅎ
 
저는 심리적 요인의 불면증을 겪고 있었는데 테아닌과 트립토판 섭취 후 수면제를 먹은 것과 동일한 수준의 숙면을 했어요.영양제를 먹고 이렇게 빨리 효과를 본 적이 없었는데 신기하달까요 ㅎㅎ
 

나우푸드-영양제-숙면도움
좌)트립토판 우)테아닌

 

영양제가 너무 잘 받으니 잠을 못자는데서 오는 심리적 불안감이 많이 줄었어요. 특히 업무시간 중 예민한 부분이 많이 줄었는데 스스로 너그러워지는 모습에 저도 놀랍니다 ㅎㅎ


불면증은 오래될 수록 고치기 힘든 병인 것 같아요. 영양제이다 보니 분명 단점도 있을 테지만 불면증을 가진 분들이 겪는  잠 못 드는 고통을 알기에 꼭 도움을 받으셨으면 좋겠어요😭 병원 가시기가 좀 부담스러운 분들이라면 꼭 오늘 소개해드린 성분의 영양제를 드셔보시길 강력 추천드립니다!
 
 
 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