REVIEW

[마이프로틴 임팩트 웨이 프로틴 호지차 리뷰] WPC, WPI 프로틴 차이와 섭취 방법, 호지차 라떼 칼로리와 맛 리뷰

독희💛 2023. 12. 6. 15:26
728x90
반응형

안녕하세요
오늘은 마이프로틴 호지차 라테를 리뷰해 보려고 해요 :)
 

📁WPC와 WPI의 차이? 

 

 

WPC(whey protein concentrate, 농축 유청 단백질)

- 70~80퍼센트의 단백질 함유

- 상대적으로 저렴하고, 유청에 포함된 비타민, 미네랄이 그대로 남아있다

- 유당이 남아있어 유당불내증 또는 여드름, 복부팽만, 소화불량의 원인이 될 수 있다.

- 시중에 유통되는 제품의 대다수가 WPC 성분임

 

WPI(whey protein isolate, 분리 유청 단백질)

-85~90퍼센트의 단백질 함유

- 유당, 유지 성분을 한번 더 걸러낸 고농도의 순수 단백질

- 유당불내증 환자도 섭취할 수 있으며 단백질의 체내 흡수가 빠름

- 비싼 가격

 
 

 
저는 유당불내증이 약간 있어서 항상 WPI 성분을 선택합니다만 보통의 헬스인 분들은 WPC성분을 많이 드시더라고요. 단백질 함유 비율에 유의미한 차이가 없다고 생각하시는 것 같기도 하고 또 주 단백질 보조제로 WPI 성분을 선택하기엔 금액적인 부담이 큰 것도 사실이니까요!
 
처음 드셔보시는 분들이라면 일단 작은 용량의 WPC를 드셔보시고 어떤 종류의 프로틴을 섭취할지 고르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.

📁마이프로틴 호지차 라테 

 
마이프로틴에선 첫 구매 10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은품을 선택할 수 있어요. 저는 호지차 라테를 받았는데요, 사실 받기 전까지 호지차가 뭔지 모르겠더라고요 😀  그래서 찾아보았습니다!
 

 

호지차?

- 녹차의 한 종류. 가장 늦게 수확한 잎을 찌고 볶은 것으로 구수하고 마일드한 맛이 특징

 

 
이 제품은 임팩트 웨이 프로틴 제품이에요.  위에서 언급한 WPC(농축 유청 단백질) 종류의 프로틴입니다ㅎㅎ
 

마이프로틴-호지차-라떼
마이프로틴 호지차 라떼


제가 받은 제품은 250g 한 팩이고요, 할인코드 입력 시 만원 초반대에 구매할 수 있는 것 같았어요. 한 스쿱이 25g 정도 된다고 가정해 보면 10번 정도 먹을 수 있는 양이네요!
 

📁마이프로틴 호지차 라테 성분 및 음용법

 
마이프로틴에서 제공한 성분표에 따르면 호지차 라테의 성분표는 아래와 같아요.

칼로리102kcal
탄수화물1.7g
설탕1g
지방1.9g
프로틴20g

 

마이프로틴-호지차
호지차 라떼 가루

 
1 스쿱당 20g의 단백질에 102 칼로리면 나쁘지 않죠? 마이프로틴 제품들은 가격도 합리적인데 성분도 착해서 마음에 들어요. 믿고 마실 수 있달까요 ❤
 

마이프로틴-호지차-라떼-성분
호지차 라떼 성분

 
드실 때는 150-250ml의 우유나 물에 타서 30분 이후에 드시길 권장하고 있어요. 사실 잘 안 녹았더라도 타놓고 30분 이상 지나면 잘 녹아 있더라고요 ㅎㅎ 저는 애용하는 방법입니다 ㅋㅋㅋㅋ
 
저는 오트밀크와 우유 두 가지 방법으로 먹어보았는데 오트밀크의 경우 구수하고 깔끔한 맛이 좀 더 강조되어서 약간 미숫가루 먹는 느낌이 났었어요. 그에 비해 우유에 타먹었을 때에는 호지차 라테의 구수한 맛은 희석되고 부드럽고 크리미한 맛이 더 느껴지더라고요. 개인의 취향 차이겠지만 저는 오트밀크 쪽이 더 호지차 맛을 살린다고 느꼈어요!
 


 
꼭 운동을 하지 않더라도 단백질 보충제의 개념으로 한잔씩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. 호지차는 구수한 맛이 특징인 제품이라 어르신들 드시기에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. 기존의 초코맛이 질리고 새로운 맛을 찾고 싶다면 호지차 라테 추천 드립니다! 💯😀

반응형